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판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룩스 주가 전망 및 예측

#우리는 가끔 읽어볼 껄 후회합니다. 이번에는 놓치지 맙시다.

 

안녕하세요. So소주식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입니다. 요새 코스피, 코스닥이 힘을 못쓰고 있습니다. 역시 미국도 마찬가지이지만 확실히 나스닥은 나스닥입니다. 저도 요새 진지하게 미국으로 넘어갈까 고민입니다. 확실히 우리나라보다 강하고, 미래성이 더 보입니다. 마치 서울권 아파트를 나스닥, S&P500으로 지방권 아파트를 코스피, 코스닥으로 비교하고 싶네요.

자신있는건 역시나 우리나라 주식이지만 저도 공부도 하고, 가능성이 높은 미국 주식들로 다뤄볼까합니다. 물론 미국 ETF를 구매해도 좋지만 개별주식으로 더 매력있는 곳이 많기에 길게 바라볼 수 있는 종목들로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블룩스 Class A(RBLX)

로블룩스(RBLX)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학생들은 재미 요소가 굉장히 강해야 인기가 많고, 서로 어울릴 수 있는 게임일 수록 인기가 많습니다. 제 주변 학생들한테 물어봐도 이 게임을 모르는 학생은 없더라구요.

주가는 사실 처음 상장때 미적지근했습니다. 공모가는 45달러였습니다.

 

 

하지만 실적이 나올때 주가가 뛰고, 최근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등 미국 대기업들이 메타버스 산업 진출을 선언하면서 130달러를 상회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주식은 큰 심장 펌프가 존재하고, 언제든지 제 2의 테슬라가 될 수 있는 잠재적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테슬라 또한 큰 굴곡도 있었지만 점진적으로 상승했던 것처럼요.

미국 성장주에 비해서는 벨류에이션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로블룩스의 성장 기대치는 숫자로 표현하기 어려우며 예전에도 전기차가 대세가 될거다라는 말은 많이 돌았지만 현실적으로 되겠어? 라는 마음이 좀 있었으나 지금은 LG에너지솔루션처럼 일반인들에게는 널리 알려졌습니다. 지금의 메타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직 완전한 성장을 이루지는 못했으니깐 성장을 이루기 전에 담아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약 130달러에서 약 77달러(22.01.19.)까지 빠졌습니다. 고점 대비 반에서 조금 미치게 떨어졌는데 역시나 가격적으로도 매력이 느껴집니다. 차근차근 모아가는 것이 어떨까요?


로블룩스를 더 좋게 보는 이유도 있습니다. 로블룩스를 펠로시가 투자했다는 것인데요. 펠로시가 투자했다는 것은 로블룩스 자체를 높게 평가한다는 것이고, 그것을 역시나 개미들은 냄새들을 맡고 따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게 대표적으로 워렌버핏이죠. 우리나라 사람들도 워렌버핏이 샀다는 것은 저평가된 종목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과 비슷합니다. 펠로시 또한 그냥 투자하는 경우가 없고 회사 실사는 물론 공시가 제대로 되었는지 회사가 똑바로 되었는지를 평가한 후 투자를 실시하죠.

그리고 우리나라에도 로블룩스를 투자한 기업이 있습니다. 최근 안철수 테마주로 엮인 "안랩"이 대표적입니다. 안철수는 10년전에 로블룩스에 2000만원 투자를 했는데 현제 가격은 약 250억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팔았는지 안팔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역시나 기업 안목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저는 미국 주식은 묵혀두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우리나라 주식처럼 먹고 빠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능성이 보이고, 그 가능성 중에 대표적인 미국 주식을 장기적으로 봐야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요새 금리 인상한다는 것 때문에 하락이 많아 오히려 매수타임을 주고 있습니다.

로블룩스(RBLX)는 계속 지켜보겠습니다.

*절대로 매수 추천이나 매수 유도 아닙니다. 절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높은 변동성이 있으며 주식 구매는 여러분들의 판단으로 하는 겁니다. 원금초과손실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로블룩스 #로블룩스주가 #미국주식추천 #미국주식 #나스닥 #로블룩스스튜디오 #로블룩스다운로드 #S&P500 #나스닥주식추천 #나스닥성장주 #나스닥관련주 #미국주식블로그 #주식블로그 #로블룩스차트 #로블룩스차트분석 #미국메타버스 #미국메타버스관련주 #미국로블룩스